PC에서 xbox360 패드를 이용해서 마메 고전게임 하기

Posted by 루미2
2017. 9. 27. 01:26 IT & PC


요즘 오락실 게임을 모아둔 월광보합, 영웅, 하이퍼스핀 같은 오락실 게임이 유행이네요


티비 예능 프로에서도 자주 보이는 것 같아요


제 컴퓨터에도 mame 가 깔려 있는데 가끔씩 생각 날때 한번씩 실행을 합니다.


싸울아비 조이스틱이으로 마메를 즐겼었는데 작년인가 제손을 떠났습니다.



간만에 생각이 나서 mame 실행을 했더니 키보드로는 그 맛이 나지 않아..


가지고 있는 xbox360 조이패드를 연결해서 실행을 해 보았습니다.


xbox3360 패드를 그냥 피씨에 연결을 하니 제어판에서 인식을 하는데


패드에 불이 들어오지 않고 게임상에서 먹통이더라구요



마소에서 배포하는 드라이브를 설치 하니 간단히 해결 됐습니다.




Xbox360_32Kor (1).zip



Xbox360_64Eng.exe





32비트 64비트 본인 피씨에 맞는 버전을 다운 받아 실행 하면 됩니다.



설치법은 간단하니 그냥 패쓰...




요렇게 장치관리자에 표시됩니다.








반드스 엑박패드에 불이 저러헥 초록불이 들어와야 합니다.


드라이브 설치를 안했더니 불이 안들어오더군요..






일단 아무거나 실행.. 


에어울프 당첨이네요






좌에서 우로 진행하는 횡비행게임






키가 잘 먹힙니다.












이번엔 스트리트파이터2


큰발작은발중간발,, 손도 마찬가지 다 잘 되네요..






아 하지만 저는 패드보단 조이스틱이 역시 맞나 보네요..



하지만 키보드보다 훨씬 나으니 일단 만족입니다.



조이스틱을 하나 구해 봐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