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에이수스 노트북 초기화 하기

Posted by 루미2
2019. 3. 4. 17:43 IT & PC

asus 노트북 n55s 노트북 윈도 재설치, 초기화 하기



구형 에이수스 노트북을 하나 얻었는데..  인터넷 연결부터 모든게 제대로 작동 하지를 않네요


asus 노트북을 제가 사용을 할지 어떨지는 모르지만 일단 윈도우 재설치 부터 해 봤습니다.



윈도10 설치를 하려고 했는데 구입 당시 파티션이 그대로


살아 있어서 그냥 asus 노트북 복원을 이용해서 윈도 7 재설치를 하고 초기화 했습니다.



같은 asus 노트북이지만 모델따라 혹시 방법이 다를수도 있으니까..


제가 사용한 에이수스 노트북은 n55s 라고 적혀 있는 모델입니다.



오래된 모델이지만 가볍게 아직 쓸만한 사양입니다.




 





asus 에이수스 노트북 윈도 재설치로 초기화 시키는 방법은 정말 간단 합니다.


아래 순서대로 따라만 하시면 된답니다.



우선 노트북을 재부팅 해 주세요..


윈도가 뜨기 전에 f9 번키를 눌러 주면  





요렇게 윈도 셋업창이 뜨게 됩니다.


windows setup [ems enabled] 클릭.






90프로 다 한겁니다..


부팅시 f9 버튼으로 셋업 모드로 들어온단게 그냥 핵심이네요.




언어설정 한국어로 해주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됩니다.





첫번째 파티션만을 삭제하고 이 파티션에 복구 선택하면 됩니다..


요건 개인 선택 사항입니다.


모든 파티션을 삭제 할땐 모든 드라이브의 중요 파일 꼭 백업 해 두셔야 합니다.



위 설정으로 하셔도 꼭 c 드라이브 파일 백업은 필수..






위 캡쳐처럼 여러 과정을 거치면서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합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네요. 재부팅도 꽤 여러번 합니다.





드디어 asus 노트북 화면에 윈도7 설치가 나타났습니다.


윈도 설치 부터 드라이버 세팅 까지 깔끔하게 마무리 됩니다.





 


asus 노트북 자체 복구 재설치가 


편하긴  하지만 쓸데 없는 프로그램들이 너무 많이 깔려 있어서 저는 웬만한건 다 삭제 해줬습니다.






마지막으로 윈도 업데이트를 끝으로 


asus n55s 모델 노트북 윈도7 재설치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