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usb 포맷하고 사용하기.

Posted by 루미2
2020. 2. 26. 21:43 Apple

맥북 사용자들 대부분이 하드디스크 용량이 적어 고생이죠...

넉넉한 디스크 용량을 샀으면 문제 없지만 맥북 가격 때문에 결정이 참 힘듭니다.

저도 같은 불편이 있긴한데 외장하드로 어느정도 해결해서 사용중입니다.

 

윈도우pc, 맥북이든 사용하시면서 포맷은 기본으로 아셔야 하는거죠.

오늘은 맥북 usb 포맷 하는 법 간단히 알려 드릴께요.

 

제가 사용중인 외장 하드는 아니고 굴러 다니는 샌디스크 usb 입니다.

검색해보니 샌디스크 울트라핏 모델인거 같네요.

작지만 128G 용량의 usb 메모리 입니다.

 

 

 

 

마치 블루투스 동글이 같아요. 자그마치 128G. 벌써 얘도 구닥다리네요..

항상 꽂고다녀도 불편하지 않을 사이즈... 맥북 전용 외장 하드로 딱입니다.

 

 

 

디스크 유틸리티

 

 

 

맥북에 usb를 연결 하고, 독에서 디스크 유틸리티를 찾아 들어갑니다.

 

위 화면과 같이 외장쪽에 보면 연결한 usb 가 표시 됩니다. 

반드시 정확하게 확인 해야 되겠죠? 

윈도우PC에서의 사용 흔적이 남아 있네요.. 

 

usb든 외장하드든 꼭 저장장치 확인 한 후 상단에 지우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맥은 지우기 버튼을 누르면 포맷이 가능합니다.

 

 

 

 

 

 

지우기 버튼 클릭해서 팝업 되는 창에서 Mac OS 확장(저널링) 으로 선택 하고 

 

지우기 버튼으로 진행 하면 됩니다.

 

저는 맥북에서만 저장 장치로 활용할꺼라 확장(저널링) 을 선택 했습니다.

 

혹시 윈도우 PC 에서 같이 사용 하실분들은  ExFAT 을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ExFAT 형태로 선택 하면 사용이 가능 하긴 합니다만 추천은 드리지 않고,

 

윈도우 , 맥 사이의 파일 공유는 스트레스 안 받으시려면

 

클라우드 사용하는걸 추천 해 드립니다. ^

 

 

 

 

지우기 버튼 클릭 후 포맷이 완료된 화면 입니다.

 

맥북 하드가 256G ㅠ. 이번에 새로 설치를 했더니 깨끗합니다.

 

외장 하드 불편 했는데 이 녀석 꽂고 다니면 맥북 하드 용량의 반을 더 얻을수 있네요

 

 

 

 

포맷으로 다시 태어난 맥북전용 외장하드 usb메모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