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식당커피,스페인에서 즐겨 마신다는 카페 꼬르따도

Posted by 루미2
2018. 1. 27. 04:22 coFFee_T


Cafe cortado 카페 꼬르따도 만들어보기...



한창 윤식당 시즌2가 방영중입니다.


즐겨 보는 예능 중 하나인데 오늘 윤식당을 시청 하다 보니깐..


스페인 사람들이 즐긴다는 커피가 나오더군요.


카페 코르따도...


뭔가 익숙 한 이름이었는데..검색해 보니 마트에서 사서 마셔본 커피 중에 있었네요..






동원 덴마크 커핑로드 꼬르따도 제품. 


앗 근데 제품 소개에는 꼬르따도는 포르투칼 커피, 스페인 커피로는 카페봉봉이 제품으로 출시 되어 있네요.

스페인이나 포르투칼이나 이웃나라니 두 나라에서 다 즐기는 거겠죠?


두종류가 더 있었는데 다 먹어봤지만 맛은 기억이 안나네요..


윤식당을 보고 그냥 꼬르따도나 마셔 봐야겠다 생각했는데...


갑자기 윤식당 촬영지 가라치코가 어딘지도 궁금해서 구글구글..




\


가리치코가 의외의 장소에 보이네요.


스페인과는 너무 멀어 보이는 곳에 있는 섬이군요





지도 왼쪽위에 아이스 크림 가게라고 보이네요.


윤식당 방송에서도 아이스크림 가게가 나왔는데 웬지 저집일것 같고 윤식당도 그 근처일 것 같네요.





검색해보면 나오겠지만.. 그냥 딴 짓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방송중에 꽂집 사장님이었던가요? 카페 꼬르따도를 주문 했죠..


스펜인이라고 나왔는데. 이거 아무래도 윤식당 방송사고 아닌가요?



뭐 어쨌든 저걸 보고 꼬르따도를 만들어 먹어봐야겠다 생각했으니..


야밤에 커피머신을 켜봅니다..


뭐 사실 평소에도 가끔씩 에스프레소에 우유를 조금만 넣어서 마시긴 합니다..









일단 에스프레소 한잔 뽑아주고.. 자야 하니깐. 원샷양만큼만..





마음에 들지 않는 그랜가찌아 스팀 기능이지만.. 


우유도 스티밍 해 봅니다..


라떼 해도 될만큼 우유양이 너무 많네요..





에스프레소 위에 우유 올려 주면 끝..


자막에 친절히 설명되어 있듯 에스프레소에 약간의 우유를 가미한 진한 카페라떼 입니다..


스페인에서 꼬르따도를 마셔본적이 없기 때문에 맛 비교는 불가하고..


정확한 레시피도 확인을 안해서 맞는지는 모르지만 윤식당 자막에 충실한 꼬르따도 입니다.




역시 우유가 들어가다 보니. 즐겨 마시는 진한 에스프레소 맛보다는 많이 부드럽네요..


나중에라도 정확한 꼬르따도 레시피가 있다면 그 때 다시 도전해볼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