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0주년 기념작 iPhone X 국내 출시

Posted by 루미2
2017. 11. 21. 13:16 Mobile








아이폰 X 국내 출시가 11월 24일로 몇일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각종 사전예약 행사가 정말 많네요..


아이폰 X 는 64GB 142만원 와 256GB 두종류로만 출시가 되고 가격은 142만원, 163만원이 확정 되었어요







아이폰 8의 부진으로 국내 출시일도 생각했던것 보다 빨라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8과의 출시 간격이 얼마되지 않은 것도 아이폰 8의 판매 부진중 하나로 보이네요..





기존 아이폰 씨리즈에 비해 특별한 디자인을 가진건 아니지만 그래도 아이폰 10주년 기념폰인만큼


기능이나 성능면에서는 역대급이네요.



홈버튼을 없애고 전면 액정을 택했다는게 아이폰X 의 가장 큰 변화가 아닌가 싶어요




얼굴에 30,000개 이상의 보이지 않는 도트를 투사해 분석하는 Face ID


Face ID는 시간의 흐름에 따른 사용자의 외모 변화에도 적응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지문 방식을 버리고 Face ID 로 도입 했는데 현재까지 나오는 얘기로는 인식률에 문제가 좀 보이네요.






드디어 무선 충전 방식이 채택되었어요


배터리의 수명도 기존 아이폰7에 비해선 2시간 더 오래 사용한다고 하네요.




보이는건 화면뿐.. 홈버튼이 사라진 아이폰X 의 전면 액정입니다.


이슈가 많이 되는 장면입니다.


동영상을 볼때 화면 끝부분이 저렇게 잘려 보이죠.. 


동영상이 저렇게 잘려 보이는 부분에 대해서 상당히 싫어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애니모티콘이라는 재밌는게 있네요..


50개 이상의 각기 다른 근육 움직임을 분석하여 사용자의 표정을 12개의 이모티콘에 반영한다고 합니다.






이미 해외에서 구매 한 분들의 후기도 많이 올라오는 상황인데


지금 시기라면 국내에서 하는 사전 예약 이벤트를 둘러보는게 득입니다.


정말 많은 사전예약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용량도 64GB, 256GB 두가지인데 이번 아이폰X는 색상도 스페이스 그레이와 실버 두종류로만 출시가 확정 되었습니다.



아이폰8에 비해 아이폰X의 인기는 굉장한데요 특히 이웃나라 일본에서 출시날 인기는 대단했다고 합니다..


글을 마무리 하면서 제가 아닌 지인이 일본에서 구매한 iPhone X 사진 몇장을 남겨 봅니다.



일본에서 출시된 아이폰X






화면이 엄청 좋다고 합니다.


이번 액정 정말 역대급인가 봐요






Face ID 등록중인 화면인건가요?.




일본에서 구매할때 아이폰X를 사기 위한 줄이 어마했다고 합니다.






에어팟 이네요




일본 아이폰X 일본 제품이라 전원 플러그가 다르네요








동영상이 잘리는걸 보고 싶다고 했는데 풀화면이 아닌 동영상을 찍어 보내줬네요.